연말정산 대비 잘 하고 계신가요?
연말정산 준비를 얼마나 잘 했느냐에 따라 13월의 월급을 받느냐 못 받느냐 얼마나 받느냐가 정해질 텐데요, 오늘은 현금영수증 등록&소득공제 혜택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카드를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현금은 거의 사용하지 않는 편이에요. 어쩌다 현금을 쓴다해도 현금영수증하겠냐고 하면 패쓰했었는데, 올해는 한 번 챙겨봤어요.
예전에 현금영수증 전용카드를 발급받았었지만 휴대폰번호를 사용해왔는데, 오늘 국세청에서 휴대폰번호를 등록하라는 메시지를 받았어요. 저는 국세청에 등록된 제 개인정보를 통해 자동 연동되어 휴대폰번호로도 소득공제 혜택이 될 줄 알았는데, 필히 등록을 해야 한다더라구요.
방법은 초간단합니다. 국세청 홈페이지, 모바일, ARS를 통해 등록할 수 있어요.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 하신 뒤, "조회/발급 - 현금영수증 - 현금영수증발급수단 - 소비자 발급수단 관리"로 들어갑니다.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해 휴대전화번호를 등록합니다.
모바일 등록 방법은 홈페이지 등록방법과 동일합니다.
홈택스 앱에 접속 및 로그인 후 "조회/발급 - 현금영수증 - 현금영수증발급수단 - 소비자 발급수단 관리" 순으로 들어가셔서 휴대폰을 등록합니다.
ARS 등록 방법은 126번으로 연락하셔서 "1번 홈택스 - 1번 현금영수증 - 1번 한국어 - 2번 휴대전화번호 등 사용자등록서비스" 순으로 진행하신 후 등록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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