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맛대로、맛(味)/과자/아이스크림/음료

서울우유 바나나 vs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별 :D 2020. 1. 23. 00:22
반응형

 

서울우유에도 바나나 우유가 있었다니!
나온지 오래됐고만 난 왜 이제야 본 걸까?
바나나 우유는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랑, 그거의 라이트 버전, 그리고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 이렇게 세 가지밖에 몰랐는데, 서울우유 바나나를 포함 다른 바나나 우유가 많단 사실을 이번에 처음 알았다.ㅋ
하긴 두유랑 아몬드 브리즈도 바나나맛이 있는데, 바나나 우유는 보다 흔하겠지.

- 바나나 두유 후기
- 아몬드 브리즈 바나나 후기

다른 건 일단 제외하고 뚱땡이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오리지널이랑 서울우유 바나나를 비교해 보기로!!

언제봐도 정겨운 단지 우유, 뚱땡이 우유!
용기에 눈이랑 입 모양만 넣은 것뿐인데 넘 귀엽고 깜찍하다.

용량과 열량은 240ml에 208kcal 이고, 인도산 바나나 농축과즙(고형분 70%) 0.315%[바나나과즙으로 1%], 원유(국산) 85.715%가 함유되었다.

보다 자세한 영양정보와 원재료명은 위 이미지 참고 바람.

서울우유 바나나!

서울우유는 패키지 디자인은 모두 똑같!
맛에 따라 색이랑 가운데에 들어가는 주요 원재료 그림만 다르다.
바나나 우유는 노란색에 바나나 그림이 뽀인트~♥

용량과 열량은 200ml에 165kcal이고, 착한우유답게 색소는 넣지 않았으며, 이스라엘산 바나나농축과즙(고형분 함량 70% 이상, 바나나과즙으로1%) 0.34%가 함유되었다.

보다 자세한 영양정보와 원재료명은 위 이미지 참고 바람.

둘 다 먹어본 바, 내 입맛엔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승!

서울우유 바나나는 처음 마실 땐 바나나맛이 제법 진해서 감탄했는데, 어째 먹을수록 흰 우유 본연의 맛이 더 나면서 바나나맛은 약해진 것 같았달까?
그리고 원재료 함유량 순서를 보면 빙그레 거는 원유, 정제수, 설탕 순이고, 서울우유 거는 원유, 기타과당, 정제수, 올리고당 순으로 각각 단맛의 주범이 설탕과 올리고당으로 다른데, 내 입맛엔 서울우유에서 나는 단맛이 맞질 않는지 거부감이 들었다.

반면 빙그레 거는 바나나맛 자체도 서울우유 거보다 더 진하고, 끝까지 맛이 한결 같았다.
실제로 따져 보면 원유 함유량은 서울우유 거보다 더 높지만, 바나나농축액 함유량은 오히려 더 적은데(그래봤자 근소한 차이지만.ㅋ) 말이다.
혹시 설탕 효과인가? ㅋㅋㅋㅋㅋ

앞으로 바나나 우유는 빙그레 거로 쭉 가는 걸로~! :D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