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치는대로、리뷰(etc)/생활정보

빗썸 비트코인 매도 방법

별 :D 2024. 1. 24. 10:26
반응형

얼마 전 빗썸에서 비트코인 ETF 승인 기념으로 신규 회원을 대상으로 한 10만 상당의 비트코인 지급 이벤트가 있었어요. 원래 신청 기간은 1월 11일부터 1월 25일까지였으나 폭발적인 인기로 12일 오전 10시 조기 종료 되었는데, 저는 운좋게 응모에 성공했답니다.

그리고 약속대로 19일에 비트코인이 입금되었는데, 안타깝게도 하락 흐름을 타서 입금 당시 매수 금액이 96,853원이었어요. 없는 돈이라 셈치고 오래 묵혀두면 언젠가는 오를 테지만, 이벤트로 받은 거라 정해진 기간 내에 팔아버리지 않으면 소멸된다지 뭐예요. 바로 팔아야 할 지 아니면 한정된 기간 내에라도 최대한 두고 봐야 할지 고민이 많았는데, 결국은 당일 바로 매도해버렸습니다.ㅎㅎ

그뒤 일시적으로 소폭 오르는 것 같더니 오늘 들어가 보니 또 많이 떨어졌더라고요. 앞으로 또 어떻게 될 지는 모르겠지만 일찍 매도하길 잘 한 것 같습니다.^^

주식도 한 번도 해본 적 없는 지라 비트코인 매도하면서 많이 어리벙벙했었는데, 훗날의 나를 위해 기록해둘 겸 빗썸 비트코인 매도 방법을 알아볼게요.

│빗썸 비트코인 매도 방법

1. 빗썸 하단 목록 중 '자산현황'으로 들어가서 보유자산 중 '비트코인'을 클릭합니다.

2. 우측 항목에서 '매도'로 들어가 '시장'을 클릭하고, 수량 항목을 열어서 비율을 '최대'로 설정한 다음 매도를 클릭, 한 번 더 '매도확인'을 클릭합니다.

3. 매도 후 '나의자산' 현황에서 주문가능 원화와 보유 원화 금액을 확인하고, 매도가 잘 이루어졌으면 이제 아래 항목에서 '입출금'으로 들어갑니다.

4. 가상자산 오입금 주의사항 안내 내용을 읽어본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5. '원화'를 클릭, 다음 페이지에서 '출금하기'를 클릭합니다.

6. 출금 금액과 수수료, 연결 계좌를 확인한 다음 하단의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빗썸은 농협 중앙회 계좌만 연결 가능합니다. 지역 농협 X)

7. '인증요청'을 클릭하면 출금신청 완료입니다.

저는 수수료 제외 총 95,911원이 입금되었는데요, 예상했던 10만원이 아닌 게 조금 아쉽지만 이런 대박 혜자 이벤트를 만나게 되어 감사하고 기쁘네요.^^

 

팔라고 친구초대로 가입하고 최대 50만 캐시 받기

기프티콘, 모바일 상품권 구매/판매 앱 '팔라고'를 아시나요? 저는 이벤트에 응모해 받은 기프티콘과 모바일 상품권을 모두 '팔라고'를 통해 판매하고 있는데요, 아니, 글쎄... 이용한지 벌써 6개

winterstar.tistory.com

 

하나증권 신규 계좌 개설하고 네이버페이 20,000원 받기

하나 증권 계좌 없으신 분??? 지금 네이버페이 경유해서 비대면 신규 계좌 개설하시면 즉시 네이버페이 20,000원 쿠폰을 받을 수 있어요. 그밖에 국내주식 매수쿠폰 1만원+애플 소수점주식 1천원상

winterstar.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