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치는대로、리뷰(etc)/생활정보

팔라고 환불 요청 후기(바코드 스캔 쿠폰번호 등록시 유의할 점)

별 :D 2023. 12. 20. 01:14
반응형

팔라고에서 기프티콘과 모바일 상품권을 판매한지 어느덧 6개월이 되어가는데, 처음으로 환불 요청이 들어왔어요. 순간 가슴이 덜컹~ 뭐가 잘못됐나 하는 의아함과 혹시 말로만 듣던 환불 사기는 아닐까 하는 두려움이 함께 몰려와서 당황스러웠어요.

│팔라고 환불 요청 첫 번째 후기

구매자가 위와 같이 쿠폰 등록시 오류가 난 사진을 보내왔는데, 처음 든 생각은 전체가 아닌 일부만 잘라 보낸 것이 조작된 이미지가 아닐까 하는 의심이 들었어요. 실제로 포토샵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조작한 경우를 봤었거든요. ㄷㄷㄷ

두 번째는 제가 올린 쿠폰번호에 알파벳 소문자 l(L)이 하나 들어있었는데, 구매자가 대문자 I(i)로 잘못 쳤거나 일부러 I로 친 다음 환불을 요구하는 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었어요. 

아마 구매자 입장에서는 제가 사기 판매자가 아닐까 하는 의심을 했겠지요?? ㅎㅎㅎ

어쨌든 1차적으로 고객센터에 연락을 해봐야 하는데, 하필 구매자가 구입/환불을 요구한 게 주말이라서 당장 연락을 할 수가 없었어요. 그래서 제가 할 수 있는 선에서 검증에 나섰습니다.

먼저 이벤트로 받은 쿠폰이라 응모를 했던 앱에서도 확인이 가능해서 쿠폰함을 열어보니 사용 가능한 쿠폰함에 잘 들어있었어요. 만약 사용한 쿠폰이면 '사용 완료'로 이동되거든요.

다음은 쿠폰을 발송해준 업체인 기프티쇼 고객센터로 들어가서 쿠폰조회를 해봤는데, 미사용으로 뜨는 걸 봐서 확실히 쿠폰 자체의 문제는 아닌 것 같았어요.

구매자가 보낸 준 이미지가 맞는지도 확인을 해보려고 해당 앱을 다운 받아서 쿠폰 등록 페이지를 확인해 보니까 맞는 것 같았어요. 등록한 쿠폰 번호도 맞아보였고요. 그런데 제가 앱을 받기 전에 직접 등록창에서 알파벳 소문자l(L)과 대문자I(i)가 어떻게 나오는지 입력해 본다고 생각했던 걸 까맣게 잊어버림요.ㅜㅜ 이때 이걸 확인만 했어도 이후 확인 과정이 조금은 더 수월했을 텐데 말이죠.

* 기프티쇼 쿠폰 사용 여부 확인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기프티쇼 기프티콘 쿠폰 오류 사용여부 확인하기

이벤트 당첨 선물로 받았거나 지인에게 받았거나 직접 구매한 기프티콘을 사용하려는데, 유효하지 않은 쿠폰 번호라고 오류가 나서 당황스러우셨던 적이 있으신가요? 그럼 제일 먼저 기프티콘

winterstar.tistory.com


주말이 지나 월요일 아침 9시가 조금 넘어서 기프티쇼 고객센터로 연락을 하려다가 일단 휴대폰 문자에 적혀 있는 GS엠비즈 고객센터(1544-1151)로 전화를 걸었어요. 상황을 설명하고 쿠폰을 받은 휴대폰 번호를 불러주니까 처음엔 해당 쿠폰이 없다더니 쿠폰 번호를 불러주어서야 조회가 가능했는데, 사용 가능한 쿠폰이라며 그 외의 문제는 자기네는 알 수 없다는 거예요.

그러면서 쿠폰 최초 발행처인 카카오 모빌리티로 알아봐야 한다기에 고객센터 번호를 알려달라니까 자기네도 모른다고.... 인터넷에도 안 나온다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쿠폰이 기프티쇼 거고, 그쪽에서 조회해 보면 뜨니까 기프티쇼 고객센터로 연락하면 안 되냐고 했더니 카카오 모빌리티로 연락해야 된다며 알아보고 전화를 준다고 했어요.

연락을 기다리며 카카오 모빌리티 고객센터 번호를 검색해 보니까 처음엔 진짜 안 나오더라고요. 좀 더 뒤져서 찾긴 했는데, GS엠비즈 고객센터에서 알아본다고 했기에 그쪽에서 통화를 시도하고 있을 수도 있을 것 같아서 잠시 기다렸어요.

잠시후 연락이 왔는데, 카카오 모빌리티가 아니라 KT알파에서 기프티콘이 발행됐다며 그쪽으로 연락을 해야 한다는 거예요. "제가 기프티쇼가 아니고요?" 하니까 아니라고...

알았다고 하고 KT알파 고객센터 연락처를 받아 통화를 했어요.
당시는 몰랐고 이후에 안 사실인데, KT알파가 기프티쇼였다는요. 제가 알고 있던 기프티쇼 고객센터 번호와 똑같더라고요.ㅋㅋㅋ

아무튼 또다시 상황을 설명하니 당연히 그쪽에서는 사용 가능한 쿠폰이라고 하고, 저는 구매자가 보내온 것을 바탕으로 쿠폰번호 맞게 입력했는데 오류 메시가 떴다고 하니까 다시 쿠폰 등록 시도를 한 다음 오류 메시지가 뜬 화면을 캡쳐해서 메일로 보내달라고 했어요. 그래야 등록 시도한 사실 등 추적(?)을 할 수 있다고요.

* 카카오 모빌리티 고객센터 : 1599 - 9400
(실제로 연락을 해보지 않아서 맞는지 모르겠네요)
* KT알파(기프티쇼) 고객센터 : 1588 - 6474

반응형


통화를 끝내고 캡쳐 원본을 얻기 위해 구매자에게 다시 쿠폰 등록 시도를 해보고 안 되면 원본 그대로 캡쳐해서 보내달라고 톡을 보냈어요. 그런데 내가 올린 쿠폰 번호 그대로 자동 복사해서 넣었다면서 구입한 쿠폰을 보내주길래 오류 뜨는 화면으로 캡쳐해서 자르지 말고 원본을 보내달라니까 오류 화면은 맞는데 이번엔 상단바 시간 뜨는 부분이 없는 걸 보내주더라고요. 다시 또 상단바 자르지 말고 보내 달라니까 그렇게 까지 해야하냐기에 또다시 상황을 설명해서야 상단바 시간이 나오는 원본을 받을 수 있었어요. 톡을 하면서 느끼기에 제 요구를 귀찮아 하는 것 같았어요.

일단 오류 캡쳐 원본은 구했고... 바로 보내지 않고 잠시 생각을 했어요.
이미 핀번호는 노출이 됐고... 상담원과 통화할 때 물어보니까 새로운 번호로 재발급은 안 된다고 하고... 나는 그 쿠폰을 쓸 의향이 없지만(쓸 일이 확률적으로 매우 적음), 쿠폰에 이상이 없다는 결론이 나올 확률이 높아보여 쿠폰을 등록해 보기로 했어요.

받았던 문자에서 쿠폰번호를 복사해 그대로 붙여넣으니.....
한 번에 등록 완료!!

뭐지? 싶더라고요.
그때서야 알파벳 소문자 l(L)과 대문자 i(I)를 직접 입력해 보려고 했던 사실을 떠올렸어요.ㅜㅜ 쿠폰 등록창에 입력해 보니 역시나.... 대문자 i(I)가 약간 더 진하게 보이긴 했지만 모양은 차이가 없었어요.

구매자 분이 쿠폰 그대로 복사해서 넣었다고 했기에 팔라고에서 쿠폰을 스캔할 때 오류가 난 게 아닐까 싶어 팔라고 고객센터에 연락을 해보니까 제 예상이 맞았더라고요.

구매자 분이 복사해서 넣기로 안 됐을 때 직접 입력을 시도해 봤으면 좋았겠지만, 애초에 확인을 제대로 안 한 제 책임이 컸기에 죄송하다 말씀드리고 환불해 드렸네요.

팔라고에서도 쿠폰 등록 마지막에 자동으로 인식된 상품 정보가 원본과 일치하는지 확인하라는 메시지가 뜨기 때문에 스캔 오류로 팔라고를 탓할 수도 없었어요. 쿠폰 등록 전에 습관처럼 쿠폰번호를 확인하는데, 이번 경우에는 소문자 l(L)과 대문자 I(i)의 모양이 같다는 걸 미처 몰랐던 거죠.

쿠폰번호가 맞는지 확인하면서 소문자 l(L)이 대문자 i(I)가 아닐까 하는 의심을 잠깐 하기는 했지만 다른 알파벳들이 모두 소문자로 잘 들어가서 당연히 소문자 l(L)로 잘 인식했겠거니 했거든요.

뭐, 좋은 경험 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쿠폰 등록시 더욱 주의해야 겠어요.

*팔라고 고객센터 : 1899 - 3206

│팔라고 환불 요청 두 번째 후기

환불 요청 건으로 정신 없던 월요일!

환불 요청 건이 하나 더 들어왔어요.ㅜㅜ
아니, 무슨 환불 건이 연달아 생기는지.... 흔들리는 멘탈을 부여잡고, 첫 번째 환불 요청 건을 처리하는 도중에 두 번째 환불 건을 알아봤어요.

일전에 팔라고에 편의점 모바일 상품권을 올렸다가 블라인드 처리한 다음 제가 사용하고 나서 삭제 한 일이 있었는데, 구매자분이 잔액 부족으로 뜬다기에 삭제가 되지 않았나 싶어 확인을 해보았더니 그때 그 쿠폰은 잘 삭제되었고, 확실히 사용한 적이 없는 전혀 다른 쿠폰이 맞았어요.

구매자분이 거짓말 하는 게 아니라면 도대체 무슨 일일까 당황스러웠어요. 알고봤더니 제가 올렸던 쿠폰은 이벤트에 당첨되었을 때 당첨 확인을 하면서 바로 캡쳐한 것이었는데(다운이 안 되는 쿠폰임), 쿠폰함에 들어있는 쿠폰과 번호가 달랐어요.

한 번도 그런 적이 없었는데 우째 그런 일이....ㄷㄷㄷ
애초에 달랐던 건가 하고 당첨 페이지로 가서 확인해 봤더니 쿠폰함에 든 것과 같았어요. 그러니까 제가 처음 당첨 확인했을 때 쿠폰이 오류였던 거죠.

그리하여 두 번째 환불 요청 건도 사과와 함께 환불해 드렸답니다.

팔라고에서 판매하시면서 환불 요청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갖고 계신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팔라고 친구초대로 가입하고 최대 50만 캐시 받기

기프티콘, 모바일 상품권 구매/판매 앱 '팔라고'를 아시나요? 저는 이벤트에 응모해 받은 기프티콘과 모바일 상품권을 모두 '팔라고'를 통해 판매하고 있는데요, 아니, 글쎄... 이용한지 벌써 6개

winterstar.tistory.com

 

OK캐쉬백 포인트 쿠폰 적립 방법

한창 OK캐쉬백 쿠폰을 열심히 모아 적립하던 때가 있었어요. 그때는 아날로그적인 방식으로 쿠폰을 잘라서 전용 용지에 붙인 다음 응모함에 넣어 적립을 했더랬어요. 현재는 예전 적립 방식은

winterstar.tistory.com

 

사용한 기프티쇼 쿠폰으로 포인트 받기

기프티콘 사용 후 바로 지워버리시나요? 앞으로는 바로 지워버리지 마시고 기프티쇼에서 발송된 쿠폰인지 꼭 확인하세요! 기프티쇼에서는 사용한 쿠폰(기프티콘)으로 포인트를 받을 수 있거든

winterstar.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