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도시락, 백종원의 요리비책 '돼지고기덮밥'
현재 CU 편의점에서는 백종원의 요리비책 시리즈가 도시락, 샌드위치, 토스트, 버거, 김밥 등으로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어요. 그중 첫 번째로 관심이 가는 건 도시락!
도시락이 제일 가격이 높지만 그만큼 실패 확률 또한 가장 낮아서 매번 1순위로 찾고 있어요.
백종원의 요리비책 네 번째 도시락 '돼지고기덮밥'이에요.
3월 마지막주 금요일에 출시한 제품으로, 구입하긴 그뒤 며칠만에 했으면서 이제야 포스팅을 하네요. ㅎㅎ ^^;
총 중량과 열량은 395g에 598kcak이고, 쌀 16.68%, 돼지고기덮밥용큐브[돼지고기 78.61%] 22.92%, 돼지고기양념 2.97% 등이 함유되었어요. 가격은 4,000원인데, 저는 신상데이 50% 할인쿠폰 받아서 2,000원에 구입했어요.
전자레인지 조리시간은 점포용은 1분 40초, 가정용은 2분 돌리시면 됩니다.
제품 정보가 적힌 종이 뒷편에는 돼지고기덮밥 레시피가 적혀 있으니 직접 만들어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백종원의 요리비책 돼지고기덮밥의 구성입니다.
밥, 돼지고기, 반숙 달걀 장조림 반쪽, 김치볶음, 청경채무침, 콩나물무침 그리고 소스가 들었어요.
소스는 도시락 뚜껑 위에 들었던데, 뚜껑이 달린 케이스에 별도로 담겨있음에도 행여나 소스가 새면 다른 음식물에 영향을 줄까봐 위로 뺐나 봐요.
요렇게 소스까지 제자리에 넣으면 퍼펰 세팅 완료! ^___^
돼지고기는 간장양념이고, 손가락 한 마디 정도의 작은 큐브 모양으로 잘려져 있어요.
밥 따로 고기 따로 먹어도 되지만 덮밥답게 밥에 돼지고기를 끌어다가 쓱싹 쓱싹 비벼 먹기로!
음.. 근데 이렇게만 먹으니 고기 잡내가 좀 나더군요.
그래서 혹시나 하고 설명서대로 소스를 더해봤더니 고기 잡내가 싹 사라지더라고요.
처음에 소스 냄새를 먼저 맡아보았을 때 좀 꼬리하길래 안 넣고 먹으려고 했었는데, 새콤함이 강해서 살짝 거부감이 들기도 했지만 결론적으론 넣는 게 더 나았어요.
메인인 돼지고기가 크기는 작고, 양은 많아서 먹기에 깔끔하면서 고기맛을 뚜렷히 느낄 수 있어서 좋았어요.
맛은 그냥저냥, 먹을만한 정도였네요.
김치볶음, 청경채무침, 콩나물무침도 쏘쏘!
갠적으로 청경채는 생으로 먹는 게 나은 듯요.
익힌 청경채는 제 입엔 좀 안 맞더라고요. ^^;
가장 맛있었던 건 반숙 달걀 장조림이었어요.
저는 달걀에서 노른자를 더 좋아하는데, 이건 흰자가 더 맛있!
어쩜 그리도 쫀쫀하던지!
밥 없이 그냥 먹었는데도 짜지도 않고 정말 맛있었어요.
요 달걀 장조림만 따로 판매했음 좋겠다 싶을만큼 제일 만족스러웠네요.
하지만 메인인 돼지고기덮밥이 또 먹고 싶지는 않!
고로 재구매 의사는 없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