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백종원 요리비책 시리즈 '닭갈비 정식'
CU 편의점에서 나온 백종원의 요리비책 시리즈, 두 번째로 소개할 상품은 '닭갈비 정식'입니다.
기본적으로 닭 요리를 다 좋아하는 지라 처음 요리비책 시리즈 7종(닭갈비정식, 불고기파스타, 두부김치, 땡초크랩마요김밥, 땡초크랩마요삼각김밥, 만능양파햄샌드위치, 떠블떡갈비버거) 출시 소식을 들었을 때 가장 먹고 싶었던 게 바로 요 '닭갈비 정식'이었어요. 닭볶음탕, 치킨은 종종 먹지만, 닭갈비는 자주 먹지 못하기에 평소에도 제일 선호하는 도시락 메뉴라지요.^^
- 백종원 요리비책 시리즈(1) '만능양파햄 샌드위치' 후기
CU 백종원의 요리비책 닭갈비 정식의 가격은 4,300원입니다.
저는 지난주 금요일에 신상품 50% 할인 쿠폰을 받아둔 게 있어서 2,150원에 구입했어요.
할인 쿠폰은 요리비책 시리즈 7종 중 한 가지 상품에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가장 비싼 상품을 구입하실 때 사용하시는 게 좋아요. 참고로 요리비책 시리즈 중에서는 불고기 파스타가 4,800원으로 가장 비싸답니다.^^
닭갈비 정식의 총 중량은 445g으로, 매콤닭갈비 24.81%, 쌀 15.90%, 만능양념장소스B 1.85% 등이 함유되었어요. 보다 자세한 원재료명은 위 이미지를 참고해 주세요.(*제가 못 찾은 건지는 몰라도 열량은 표기되어 있지 않네요.)
전자레인지 조리시간은 점포용은 1분 40초, 가정용은 2분입니다.
혹시나 설명서 보시고 그냥 버리지 마시고 꼭 뒷면을 봐주세요.
요러케롬 배종원의 요리비책에 나오는 닭갈비 레시피가 친절하게 쓰여 있거든요.
언젠가 저도 한 번 도전해 봐야겠어요~^^
백종원의 요리비책 시리즈 닭갈비 정식 도시락의 구성입니다.
흰쌀밥, 김치볶음, 마카로니 샐러드, 소시지, 계란말이, 어묵볶음, 그리고 메인인 닭갈비와 우동사리가 들었어요.
어묵볶음의 식감은 꼬들꼬들함과 질김, 그 중간쯤으로 간은 짭쪼름했는데, 제 입맛엔 맞지 않아서 먹다가 남겼고요, 소시지도 별 맛 없었고, 계란말이는 부드러웠지만 뻑뻑했어요. 김치볶음도 시큼하니 살짝 거부감이 들었어요. 밑반찬 중에선 유일하게 마카로니 샐러드만이 먹을만 했어요. 저는 마카로니 샐러드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데, 이건 여지껏 먹어본 마카로니 중 가장 색달랐어요.
요로케롬 안에 치즈가 든 거 있죠?
식감이 쫄깃쫄깃한 것이 마카로니가 아니라 치즈 떡볶이 같았어요.
메인인 닭갈비입니다.
처음 딱 봤을 땐 고기가 많지 않아 보였는데, 먹다보니 혼자 먹기엔 충분한 양이었어요.
밑에는 우동사리가 깔려 있길래 닭갈비랑 분리를 해보았어요.
둘 중 우동사리를 먼저 맛보았는데, 별 기대 안 했건만 쫄깃하니 아주 맛이 좋았어요.
요 우동을 메인으로 해서 도시락이 나와도 좋겠단 생각이 들 정도였어요.
닭갈비는 브라질산이라고만 쓰여 있고, 어디 부위인지는 쓰여 있지 않았지만, 닭다리살인 것 같은데, 굉장히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했어요. 양념은 살짝 매콤하니 간이 딱 알맞았어요. 매움의 강도는 제 기준으론 약하긴 했어도 전체적인 간이 잘 맞아서 아쉽단 생각은 들지 않았어요. 매운 걸 잘 못드시는 분들에겐 다소 매우실지도 모르겠는데, 어묵볶음, 소시지, 계란말이, 마카로니 샐러드 등 밑반찬들이 죄다 매운맛을 상쇄시켜 주기에 적당한 것들이라 누구나 무난하게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재구매 의사는.... 메인인 닭갈비와 우동사리, 마카로니 샐러드는 만족스러웠지만, 나머지 반찬들이 입에 맛지 않았기에 '없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