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치는대로、리뷰(etc)/무료어플/무료쿠폰/이벤트

네이버 베타(그린닷) 버전에서 이전 버전으로 바꾸기

별 :D 2019. 11. 2. 14:42
반응형


여러분은 인터넷 포털 사이트 뭐 쓰시나요?
저는 피씨든 모바일이든 거의 99.9% 네이버를 씁니다.
그리고 나머지 0.1%는 구글? ㅎㅎㅎ

핸폰에서도 기본으로 깔린 구글은 거의 사용하지 않고, 네이버 앱을 다운받아 사용 중이라지요.
그런데 치명적인 문제가 하나 있는..
앱을 열 때마다 로딩 시간이 너~~~~무 느린 거예요.
이유는 짐작하고 있었습니다.

아마도 작년 말쯤인가 네이버 웹툰에서 베타 버전으로 바꾸면 쿠키를 무료로 준다길래 덜컥 바꿨는데, 처음엔 괜찮았어요.
초기화면에 내가 보고 싶은 것만 골라 추가할 수 있고 순서도 바꿀 수도 있다는 게 굉장히 신선했고 실질적으로도 매우 편리해서 바꾸길 잘했다고 생각했죠.('검색판'이라고 기존에 있던 기능인데, 저는 베타로 바꾸고 나서야 알았기에 베타에만 있는 기능인 줄 알았다지요.ㅎ)


그런데 어느 날 검색판 기능이 사라진 이후부턴 상당히 불편하더라고요.
정확하진 않지만 앱 로딩 시간이 늦어진 것도 그때부터가 아닐까 해요.
알아보기론 올해부터 '검색판' 기능이 없어진 것 같던데, 그러고도 1년 가까이나 쓰고 있던 거네요.
그렇게나 오래 불편을 감수하고 살았다니.. ㄷㄷㄷ

와~ 나 인내심 엄청 많은 사람이었네~
보살 인정? ㅋㅋㅋㅋㅋㅋㅋ

사실 불편해도 참았던 건 새로 앱을 받아도 베타 버전으로 깔리길래 이젠 다시는 이전 버전으로 돌아갈 수 없는 줄 알았어요.
그래서 불편을 감수하고 썼던 건데, 요즘 한계에 다다른 거죠.

네이버에 너무 길들여져서 차마 버리지는 못하겠고, 앱 로딩 시간 느린 건 더는 못 참겠고..
해서 찾은 해결책은 속 시원하게 앱을 지워버리고 구글에서 네이버를 웹으로 열어 핸폰 홈화면에 추가시키는 거였어요.

그리 결론을 내리고 앱을 지우기 전에 마지막으로 뭣 좀 알아보려고 핸폰 설정으로 들어가 봤는데...
어랏?? 그린닷 이전 버전으로 바꾸는 게 있더라고요~ㅎㅎㅎㅎㅎ
아놔~~~ 나 여태까지 거의 1년이나 생고생한 거임?ㅜㅜ

무튼 지금은 이전 버전으로 바꿨더니 다시 검색판 기능도 사용할 수 있고, 앱 열 때 로딩 시간도 빨라졌네요.
억울한 마음에 서론이 길어졌는데, 이만 각설하고 현 새로운 베타 버전에서 이전 버전으로 바꾸는 법 설명드리겠습니다~~^^

네이버 앱의 새로운 베타 버전의 초기화면 모습입니다.
하단에 보시면 렌즈 모양의 초록색 동그라미가 보이시죠?
요걸 '그린닷'이라고 부르는데, 새로운 베타 버전의 상징이랍니다.

예쁘긴 한데, 딱 그뿐....
별 필요성을 못 느껴서 저는 전혀 사용하지 않았어요.

초기화면이 요래 고정적으로 나오는데 배치 순서가 볼 때마다 어찌나 거슬리던지...
이제 속 시원하게 안녕을 고해봅니다.

초기화면 좌측 상단의 삼선 모양을 클릭합니다.

다음은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밑으로 쭉쭉쭉 내려 '네이버 앱 버전 설정'을 찾아 '새로운 네이버'로 되어 있는 걸 '기존 네이버'로 바꿉니다.

그럼 익숙한 초기화면으로 돌아옵니다.

여기에서 '검색판'을 추가하면 날씨, 뉴스, 웹툰 등등 내가 원하는 것들만 한데 모아서 볼 수 있는데, 그 방법은 다음 시간에 포스팅하겠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