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치는대로、리뷰(etc)/무료어플/무료쿠폰/이벤트

인스타그램 게시물 작성/업로드 방법, 팔로우하는 법

별 :D 2019. 8. 15. 00:00
반응형

엊그제는 인스타그램 가입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약속드린 대로 게시물 작성/업로드 방법과 팔로우하는 법을 소개드리겠습니다.

SNS에 익숙한 요즘 세대들이야 가입부터 사용법까지 어려울 게 없겠지만 주위에서 보니 나이가 조금 있으신 분들은 시작도 전에 겁을 내시더라고요. 막상 시작해보면 별 거 아닌 것을 말이지요~
제가 지인들 중 두 분을 인스타의 세계로 인도했는데, 처음엔 그런 거 못하신다며 겁내시더니 지금은 재밌으시다며 열심히 잘하고 계신다지요.^^

자, 가입을 마치셨다면, 이제 활동을 시작하셔야죠?
인스타 하단 가운데에 있는 +(더하기) 표시를 눌러줍니다.

그럼 핸드폰 갤러리(사진첩)와 자동 연결이 되어 갤러리 내 모든 사진들이 하단에 나타나는데요, 그중에서 업로드할 사진을 택합니다. 선택된 사진은 처음에는 확대가 되어 표시가 되는데, 사진 왼쪽 밑의 「」 표시를 한 번 눌러주면 원본 크기로 돌아갑니다.



오른쪽 끝에 있는 아이콘은 사진을 최대 10장까지 올릴 수 있는 기능이며, 그 앞의 두 아이콘은 동영상 만들기와 한 게시물에 여러 사진을 모으는 기능으로 따로 앱을 설치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일 하단에 '갤러리' 옆에 있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클릭하면 바로 사진을 찍거나 동영상을 찍어서 업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사진에 '필터'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최대치로 적용되는데, 해당 필터를 한 번 더 누르면 조절 가능합니다.

마지막 단계에서는 간단한 글과 태그를 입력합니다.
태그를 입력해야 더 많은 사람들에게 내 글이 노출될 수 있으므로, 글은 쓰지 않더라도 태그는 꼭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태그는 #을 먼저 쓰고 업로드할 이미지에 어울리는 말을 쓰면 됩니다.

위의 경우는 요즘 핫한 흑당 밀크티 사진이라서 '#밀크티, #흑당밀크티 #음료스타그램' 이라 간단하게 적어봤습니다. 태그를 얼마나 잘 활용하느냐에 따라 게시물의 노출도가 달라지는데, 이는 인스타를 하다 보면 자연스레 터득하게 됩니다.

글과 태그를 입력 후 '공유'를 누르면 게시물이 업로드됩니다.

업로드된 게시물은 자신이 작성한 태그 내에서 노출이 됩니다.
내가 작성한 태그를 클릭하면 같은 태그를 사용한 사람들의 게시물이 모두 뜨는데, 여기서 '최근게시물'로 들어가면 내가 올린 게시물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왜 태그가 중요한지 아시겠죠?

업로드한 게시물을 수정하거나 삭제하고 싶을 땐 게시물 상단 오른쪽에 있는 점 세 개짜리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단 수정 시 사진은 수정할 수 없고, 글과 태그, 사진에 태그 넣기만 수정 가능합니다.

'마이 웨이~ 나는 나 혼자 놀거야~!'라면 상관없지만, 많은 사람들과 소통을 하고 싶으시다면 '팔로우(친구)'를 맺습니다.

처음에는 누구와 팔로우를 맺어야 할 지 잘 모를 텐데요, 이럴 땐 추천 기능을 이용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집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유명 연예인이나 스포츠 스타 등 인기 인스타그래머를 추천해주는데, 여기에서 마음에 드는 인스타그래머를 팔로우합니다.

그러나 이는 아직 그 어느 누구와도 팔로우를 맺지 않았을 때만 가능한 방법으로 추후에 팔로우가 늘어나면 집 모양 아이콘을 누를 시 추천 인스타그래머가 아니라 내가 팔로우한 이들과 광고 게시물이 뜨게 됩니다.

또 다른 방법은 하단에서 돋보기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추천 게시물들이 쭉 뜨는데, 보다가 마음에 드는 게시물이 있으면 그 게시물 작성자와 팔로우를 맺는 겁니다.

해당 게시물 상단에 보면 게시물 작성자 이름 옆에 '팔로우'라고 있는데, 이를 클릭하면 됩니다.
그리고 반대로 먼저 나를 팔로우하는 사람들(팔로워)도 생기게 되는데, 그럴 경우엔 하트 아이콘을 눌러 누군지 확인 후 맞팔로우 하심 됩니다.(대게 의리로 맞팔로우를 하게 되는데, 단순히 자신의 팔로워를 늘리려는 목적인 사람의 경우에는 무시하셔도 됩니다.)

인스타를 하다가 마음에 드는 게시물을 봤을 땐 해당 게시물의 하단에 있는 하트를 눌러 공감을 표시할 수도 있습니다.

그 사람과 좀 더 친해지고 싶다면 하트 옆의 말풍선을 클릭하여 게시물에 대한 칭찬글을 다시는 것도 좋습니다.

만약 외국인의 게시물일 경우, 게시물 제일 하단의 '번역 보기'를 클릭하면 발번역이지만 번역도 된답니다.(이 기능은 많이 좀 떨어지네요.ㅎㅎ)

인스타를 하는 재미 중 하나가 바로 세계인들과의 소통인 것 같아요.
지구 반대편의 누군가가 내 글에 하트를 눌러 공감을 해준다는 게 놀랍고도 재밌어요. 가끔은 간단한 영어나 이모티콘으로 글을 주고받기도 하고 말이죠.

지금 인스타를 할까 말까 망설이고 계시다면, 자! 어서 인스타의 세계로 들어오세요~! :)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