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맛대로、맛(味)/과자/아이스크림/음료

신당동떡볶이 오리지널 & 간장치킨맛

별 :D 2017. 1. 6. 00:00
반응형

요즘은 마트에 가면 신상 과자가 있나 기웃기웃거려보는데요,

오옷~
간장치킨맛 과자가 눈에 번쩍 띄었어요.

요즘 집에서 치킨 금지령(?)이 내려져 한 3~4주 치킨을 못 먹고 있던지라 더욱 끌렸어요.

첨엔 완전 신상 과자인 줄 알았는데, 다시 잘 보니까 신당동떡볶이 간장치킨 버전이었어요.

그러고보니 신당동떡볶이 오리지널도 아직 안 먹어본....

 

헤헤~ 그래서 이참에 둘다 맛 보고 비교 포스팅해보려고 오리지널도 요렇게 사왔어요. ㅎㅎㅎ

실은 마트의 마케팅 상술에 제대로 낚인거라는요.

장 다보고 계산하러 갔는데 계산대 앞에 똭~ 이게 있더라고요.
더구나 가격도 무려 1,000원!

살짝 고민했지만 이내 바로 카트 속에 쏙 집어넣었다죠.ㅎㅎ

이 과자는 출시된지 꽤 된 걸로 알고 있는데, 그동안 편견때문에 먹어볼 생각을 않했었어요.

떡볶이는 너~므 좋아하지만 떡볶이맛 과자는 도저히 상상이 안갔거든요.

그런데 이렇게 먹어보게 될 줄이야~ ㅎ


신당동떡볶이 오리지널은 215g으로 들어보면 꽤나 묵직해요.
포장도 질소를 많이 넣지 않았더라고요.

위 사진은 봉지를 뜯고 질소를 뺀 실제 용량이에요.
이 정도면 과대포장이란 오명은 없겠어요.ㅋ


실제로 고추장이 들어갔다니 정말로 떡볶이맛이 나지않을까 내심 기대를 해봅니다.


열량은 30g 기준 160kcal니까 총 열량은 대략 1,120kcal쯤 되겠네요.


대략 손가락 두마디 정도의 가느딩딩한 원통형 모양이 떡볶이를 닮았어요.

색깔도 뻘개서 비주얼은 신당동떡볶이란 이름에 걸맞아 보입니다.


그렇담 과연 맛은??

음..
떡볶이맛은 안나던데요?
달짝지근하고 끝맛이 매콤하긴 하지만, 떡볶이맛이라 평하긴 어려웠어요.

한마디로 매콤한 짱구 과자 느낌이었어요.


뒤이어 간장치킨맛도 바로 뜯어보았어요.

요건 신상이라 그런가 마트가로 2,380원 줬어요.


질소를 뺀 모습이 오리지널보다 좀더 많아보이네요.
중량을 확인해보니 220g..
오리지널보다 5g 더 많네요.


과자보다 치킨에 눈길이 더 가는 건 왜일까요?? ㅎㅎㅎ


열량은 오리지널과 같아요.
30g당 160kcal..
다만 5g이 더 많이 든 만큼 총 열량이 조금 더 나가겠군요.


간장치킨맛 개봉~

색만 다르고 모양은 오리지널과 똑같네요.


어떻게 이건.. 이름대로 간장치킨맛이 제대로 날까요?

제 대답은 이번에도 노입니다.

과자를 코 가까이 대고 킁킁 냄새를 맡아보면, 간장치킨소스 냄새가 나긴합니다.
맛은 짭조름하고 뒷맛이 살짝 매콤했어요.

이건 이름을 간장치킨소스맛이라고 지었다면 더 좋았지 않았을까 싶네요.


둘다 이름값은 제대로 못했지만, 맛만 놓고 볼 땐 괜찮은 과자입니다.

바삭하고 찐득한 짱구같은 종류의 과자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무난히 드실 맛이에요.


오리지널은 모양만 떡볶이를 닮았고, 간장치킨맛은 간장치킨소스맛에 가깝고...

이름과는 살짝 괴리감을 일으키지만, 가격 대비 용량과, 맛 모두 높은 점수를 주고 싶네요. :D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