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맛대로、맛(味)/과자/아이스크림/음료

연세대학교 달고나 커피 우유

별 :D 2020. 6. 23. 00:21
반응형

집콕 심화 현상(왠지 거창해 보이는..ㅋㅋ)으로 한 달여간 동네 편의점에도 발 길을 끊었었어요. 그러다 엊그제 피치 못 할 사정으로 외출한 김에 편의점에 들렀더니, 신상이 한 가득이더라구요. 편스토랑 우승 상품, 디저트, 도시락, 음료 등 신상들이 유혹의 손길을 뻗쳐왔지만, 욕심내지 않고 편스토랑 9,10차 상품이랑 음료 하나만 겟해 왔답니다.


제가 선택한 신상 음료는 바로 연세대학교에서 나온 '달고나 커피우유'예요.
달고나 커피 우유 만들기가 한창 유행일 때 맛은 궁금했지만 인내와 체력이 필요하다기에 만들기를 포기했었는데, 그뒤 선풍적인 인기에 힘입어 카페와 음료 시장에서 앞다투어 출시를 했었지요. 저 같은 귀차니스트에겐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었는데요, 워낙 내공이 깊은 귀차니스트인지라 이제야 만나보게 되었네요. ㅎㅎㅎ

그냥 달고나 커피란 네임만 달고 있었어도 눈길이 갔을 텐데, 연세대학교 달고나 커피 우유는 남다른 비주얼을 뽐내고 있어 선택을 아니할 수 없었어요. 우유의 경우 대용량만이 손잡이가 달린 PE(폴리에틸렌) 용기에 담겨져 나오는데, 요건 그 미니미 버전으로 나와서 마치 소꿉놀이 장난감 같은 게 너무 귀엽더라고요.


지금 다시 보니 우유 색 때문에 간장병 같기도 합니다만(ㅋㅋㅋㅋㅋ), 처음 봤을 땐 너무 귀여워서 손이 먼저 마중을 나갔더랬어요. ㅎㅎ


연세대학교 연세우유 제품이라고 연세대학교 출신의 전 농구 선수 서장훈 씨가 모델을 맡았네요. 요즘은 예능으로 핫하시죠.^^

달고나 커피 우유의 총 용량과 열량은 500ml에 340kcal입니다.
달고나커피용베이스 1%[원두 5%(고형분 97%)]와 커피분말 0.45%(고형분 97%)의 고카페인을 함유(카페인 함량 110mg)하고 있어요.


보다 자세한 영양정보와 원재료명은 이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PE용기에 들어서 그럴까요?
같은 500ml라도 일반 우유팩에 든 것보다 용량이 더 많은 것 같은 느낌이에요.

맛은 처음 먹었을 땐 커피 맛보다 달고나 맛이 좀 더 강했어요.
달짝찌끈한 달고나가 그대로 녹아든 맛으로 달고나 향도 슬쩍 묻어났어요.

두 번째 먹었을 땐 커피의 쌉사름한 맛도 함께 느껴졌어요.
달짝찌근 쌉싸롬하면서 우유가 더해져 부드러우니 맛있네요.

그리고 고카페인 함유라고 해서 행여나 카페인의 영향을 받을까 걱정했는데, 한 번에 다 마신 게 아니라 이틀에 걸쳐 4번에 나눠 마셔 그런지 이렇다할 영향은 없었어요. 재구매 의사는 있음입니다. :D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