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 :D 2019. 12. 17. 16:07
반응형


난 여지껏 키커바가 유명하지 않은 회사의 제품인 줄 알았다.
어렸을 때부터 봤던 추억의 초콜릿이긴 하지만 당시 기억으론 불량식품 같은 느낌이었다.
다른 비슷한 것과 헷갈린 건지.. 아님 가격이 너무 저렴해서 그런 오해를 한 건지 몰라도 얼마 전에야 키커바가 크라운 제품이란 사실을 알았다.
더구나 1979년도 출시 제품이란 사실!! ㄷㄷㄷ
그렇게나 오래됐다니...

새삼 달리보인다. ㅎㅎ

아주 오랜만에 키커바를 구입!
만약 오리지널 키커바였음 반갑긴 했어도 그냥 지나쳤을지도 모르는데, 녹차맛이라니 사보았다.

중량과 열량은 30g에 166kcal이며, 코코아 15.5%, 고형차 0.4%(국내산 보성녹차 100%)가 함유되었다.

보다 자세한 영양정보와 원재료명은 위 이미지 참고 바람.

키커바는 긴 직사각형 모양으로, 앞면에 그어져 있는 선을 보면 마치 정사각형 블럭 다섯 개가 모여진 것처럼 생겼다.

옆면에도 선이 그어져 있는 것이 선대로 톡 톡 잘라먹으라는 건가 봄.ㅎㅎ

키커바는 초코 과자로 안에 웨하스가 들었는데, 키커바 녹차는 이 웨하스가 녹차 맛이다. 색도 연둣빛임.

맛은 상대적으로 초코맛이 더 강하긴 하지만, 녹차의 쌉싸름함을 제법 잘 살렸다.
나는 초콜릿은 얼려 먹는 걸 선호하는 편인데, 이건 살짝 녹아야 녹차 맛이 더 진해지는 것이 녹은 게 더 맛있는 것 같다.

근데 키커바는 킷캣 짝퉁 취급을 많이 받고 있던데, 과연 진실이 뭘까 궁금하다.
킷캣과의 기술제휴로 만들어진 거 아닌가?
그렇지 않고서야 포장지도 비슷던데, 그렇게 대놓고 따라하겠음?

암툰 킷캣 녹차도 먹어봤지만, 내 입엔 키커바 녹차가 더 맛있는...
오랜전에 먹은 거라 잘 기억나진 않지만, 킷캣 녹차는 너무 달았던 걸로 기억한다.
키커바 녹차!
재구매 의사, 있음이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