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 :D 2017. 8. 2. 00:00
반응형


폭염 지나니 폭우..
그리고 또다시 폭염!

정말이지 여름. 너무 싫어요. ㅜㅜ

폭염과 폭우로 몸과 마음이 지치고 입맛까지 잃은 가족들을 위해 지난 주에 홈플에서 냉면 몇 봉 집어왔었는데, 아무래도 더 사와야겠어요.

면류 코너 가니까 마침 1+1 행사중이었던 봉평촌 메밀냉면!

2개에 4,990원 주고 구입했어요.

중량은 600g으로 4인분짜리인데, 저희집 같은 경우 넷이 먹기엔 턱없이 부족, 셋이 먹기에도 좀 부족하더라고요.

아이들 포함 넷이면 몰라도 성인 넷이 먹긴 확실히 부족하네요.

면은 바싹 마른 건냉면이고,

40g짜리 육수 원액이 4개 들어있어요.

조리법은 뒷면에 있는 설명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냉면 삶는 법이야 어떤 제품이든 다 같지만, 면의 특성에 따라 삶는 시간이 조금씩 다르니 설명서는 꼭 읽어보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이렇게 냉면에 든 육수 원액에 추가 양념을 해줍니다.
기본적으로 고춧가루, 설탕, 식초, 들기름, 깨소금, 파, 마늘, 청양고추를 넣어줘요.

육수 원액과 물의 비율은 물 900ml에 스프 4개를 다 넣었는데, 그럼 좀 짜더라고요.
전 국물은 잘 안 먹고 면만 건져먹는 스탈이라 나쁘지 않았는데, 다른 식구들은 짜다네요.ㅋㅋㅋ

육수와 물 배합할 때는 애초에 좀 짜게 한 다음 물을 조금씩 더 넣어 간을 맞추심 될 것 같아요.

시간을 안 재봐서 정확히 모르겠지만 설명서대로 4분 정도 삶은 것 같은데, 촤르르 윤기가 도는 것이 보기에도 탱글해보이는 면발!

양념을 더해 기본 육수맛은 평가를 내리기 어렵지만, 면발은 굳~!
탱글하고 쫄깃하니 아주 만족스러웠어요.
면발 자체가 설명서보다 시간을 좀더 지체한다해도 많이 불 것 같지 않은?

저는 면 종류는 뭐든 꼬들한 식감을 선호하는데, 그런 제 기준에 제대로 부합!
양이 좀 적어서 제 값 주고 사긴 좀 글코, 세일가로는 재구매 의사 있음입니다. :D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